자운서원 홈페이지 오픈

율곡 이이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기 위해 창건된 자운서원의 홈페이이지가 새로  열렸다.

자운서원은 율곡 이이선생을 비롯하여 사계 김장생 선생, 현석 박세채 선생의 학문과 덕행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광해군(1615년) 시대에 세워진 사립고등교육 기관으로 효종으로부터 ‘자운(紫雲)’이라는 적힌 친필현판을 받은 사액서원이다.

자운서원은 조선시대 3대 선현의 제사와 더불어 학생들의 학문 활동을 위해 다양한 도서를 보관하고 지역의 설치된 향약 기준으로 효자나 열녀 등을 표창 하는등 지역문화 활동을 이끌어 오는 유교문화의 대표적 공간이다.

그동안 자운서원의 홍보와 회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2012년에 다음카페을 개설운영해 오던것을 제13대 최복현 원장의 취임하면서 자운서원의 새로운 위상 정립과 활동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www.jaunseowon.or.kr)를 개설하게 되었다.

홈페이지는 서원연혁과 율곡 이이선생과 배향 인물에 대한 소개, 신사임당의 약사와 작품 안내 등이 포함되어 있고  일반시민과 학생의 선비 체험활동 교육에 대하여 소개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운서원의 각종 사진자료 기록을 위한  포토갤러리 메뉴와 연구논문이나 관련자료, 기고문을 게시하는 자운광장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이 홈페이지는 파주이야기(www.pajuiyagi.com) 를 운영하는 파주시의회 이기상 전문위원의  재능기부로 시스템 구성과 아울러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하여 구축하였으며 일반인도 콘텐츠 관리가  용이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였고 무료로 사용되는 테마를 활용하여 디자인 하였다.

홈페이지 개설과 더불어 최복현 원장은 ‘앞으로도 홈페이지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에게 사랑 받는 친숙한 자운서원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