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ICT봉사단 유튜브경연대회 시상

파주ICT 봉사단(회장 이기상)에서는 지난 11일 파주시 시민회관 정보화 교육장에서 겨울방학 개학과 함께 제9기 정기총회를 개최하면서 유튜브 영상 제작 경연대회 참여 우수회원 3명에 대하여 시상 하였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입선한 작품은   ‘파주장릉 역사소개(오태봉)’, ‘인생명언(연인숙)’, ‘파주시대(이옥자)’를 주제로 제작한 3분 이내의 영상으로 70세의 노익장을 충분하게 발휘되어 참가자들에게 많은 축하를 받았다.

‘파주장릉 역사소개’ 는 탄현면 장릉로에 위치한 인조와 인열왕후의 능인 장릉을 직접 방문하여 촬영하고 본인이 직접 나레이션을 하였고 ‘인생명언’은 제작자 본인이 평상시 좋아 하는 명언을 주제로 차분한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영상을 가득채운 작품이다. 또  ‘ 파주시대’는 파주시에서 홍보영상으로 제작한 것으로 오해 받을 정도로 최근 지역의 뉴스를 편집하는 등 세 작품 모두 정보화교육 봉사를 위해 평상시 연마한 영상제작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하였다.

이번 유튜브 영상 제작 경연대회는 회원들의 유트브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지만  유튜브 전성시대를 맞아 가족행사나 친목단체 여행 기록 등 실생활에서도 영상제작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파주ICT봉사단은 지역의 축제장이나 관광지 등을 회원 전체가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시각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작품보기

파주장릉소개 (오태봉 작)

인생명언(연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