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커뮤니케이션 활동 대상 수상

‘파주투데이’와 ‘파주 싱싱뉴스’가 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에서 최우수 방송대상과 기획대상 2개 부문을 석권했다.

 12월 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파주투데이’는 방송부문 최우수 방송대상을, ‘파주 싱싱뉴스’는 전자사보(웹진) 부문 기획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 26회째를 맞이하는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과 공·사기업, 기관, 단체 등에서 발행하는 사보, 방송, 사진, 웹사이트, 홍보영상물, 블로그, 기획·디자인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를 심사해 시상한다.

 지난해에는 인쇄사보(공공부문)에 시정소식지인 ‘파주소식’이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파주시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본상인 최우수 방송대상과 기획대상 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파주투데이는 시정의 다양한 소식을 일일 뉴스로 제작하고 생동감 있는 현장 취재와 시민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정보를 시 홈페이지와 IPTV 방송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기존에는 매주 1회 시정뉴스를 담은 ‘싱싱영상뉴스‘를 제작해 방영했으나 지난해 10월부터 그날의 주요 이슈를 매일 방송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파주 싱싱뉴스’는 2006년 12월 창간된 웹진 소식지다. 시정, 문화, 인물, 역사, 관광, 축제 등의 시정뉴스를 골고루 담아 뉴스레터로 제작해 인터넷 메일신청 독자 2만8천여명에게 매주 전달한다.

 특히 파주 싱싱뉴스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웹진으로, 시민기자단이 취재한 관내 중소기업, 다문화가정, 출판도시 책방, 전통시장 등 파주의 숨어있는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구독 신청은 시 홈페이지와 읍·면·동 사무소를 통해 가능하며 누구나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